과잉진료가 걱정되시나요?
치과는 가야하는데 과잉진료를 하지는 않을까,너무 비싸지는 않을까 걱정되시죠?
불필요한
치료를 강권하고, 고액의 치료비를 받아 챙기는 일부 치과의 과잉진료가 논란이 되면서 치과에 대한 막연한
두려움은 커져만 가는데요.
충치개수=과잉진료?
충치는 치과마다
진단받은 개수가 달라져 과잉진료에 대한 논란이 더욱 심합니다.
이러한 까닭은 의사마다 꼭 치료해야 할 충치와 정기검진을 통해 관리해야 하는 충치에 대한 견해가 다르고, 숨어있는 충치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오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. 그러므로 진단 받은 충치 개수가 많다고 해서 꼭 과잉진료라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.
충치가 있다는데 아프지 않아요. 꼭 치료해야 할까요?
충치는 세균성
질환으로 단계별 치료가 제 때 이뤄져야만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지금 당장
통증이 없고 겉으로 티가 나지 않아도 세균은 서서히 치아를 잠식해 아무런 예고도 없이 치아 전체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.
아주 작은
충치라도 꼭 치료해야 하는 이유죠. 지금 당장 아프지 않다고 해서 방치한다면 다른 치아에까지 세균이
퍼져 치료기간은 훨씬 길어지고 치료 비용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.
과잉진료
없는 '양심치과'란?
단순히 충치
개수가 적다고, 가격이 저렴하다고 '양심치과' 일까요?
과잉진료
없는 양심치과란 정밀검사를 통해 꼭 치료 해야 하는 것만 정확하게 치료하고 질환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해 전체적인 치료비를 절감해 줄 수 있는
믿을 수 있는 치과입니다.
이러한 양심치과에
대한 정의를 다시금 새기며 뉴욕치과는 오진율을 줄이기 위해 체계적인 정밀진단 시스템을 갖추고 더 적은 비용으로 더 좋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며, 지역을 대표하는 치과로서의 명성을 지켜가겠습니다.